본문 바로가기

DIARY

무서운 세상이랄까...




'그곳'에서 퍼온 자료..


==============
http://ruliweb.empas.com/ruliboard/read.htm?main=hb&table=hb_news&page=1&num=19259

아주 브라보.

그리고 추가로 알아낸 것에 의하면 현재 한국에서 발행안된 비계약 판권물이라도
해외에서 작가가 신청하면 법적처벌이 된다더군요-_-
(그러니까 국내계약이 안된 데빌맨레이디같은것도 나가이고가 신청하면 그대로 법적으로 지적재산권법에 걸림.)
그리고 발매되던중 계약이 끊어져 발매되지 않는 것이라고 해도, 전 편의 판권이 당 출판사에 있기 때문에

접지전사G 같은것도 걸린답니다 아놔썅.-_-

하다못해 일본블로그나 18성같이 한국의 치외법권이라도 한국 정발물과 관련이 있을 경우 신고가 가능하다더군요(..)

...이시가와 켄의 만화책 자료라거나..

...접지전사 몇몇 자료 같은거 블로그에 올렸는데

..어쩌란 말이냐 씨발....

(예전에 겟타 로보 관련 자료로 스캔을 대량 받았는데, 다음계정이라 짤렸죠. 어떻게 보면 다행일지도...현재 그 다음카페는 폐쇄.)

아. 참고로 매드무비도 걸린답니다.-_-...동영상도 걸린다고요.
판도라TV같은데서 유희왕이나 코난 같은거 업로드한 분들은 어쩌신단 말입니까..ㄱ-;;;;;.... (유희왕 현재 400편 훨씬 돌파..)
현재 블로그스킨으로 쓰고있는 하루히나 레나같은경우에는 2차창작물(동인지)라 친고죄로 걸릴수가 있지만..다행히 해외라 그럴 확률은 거의 제로(?)
(더군다나 이 스킨은 다운받은거니 걸린다면 그사람이 먼저.)
아..
하지만 이 법의 제일 엿같은 건..
'과거의 것도 죄로 인정한다'....ㄱ ㅐ ㅅ ㅐ...
그리고..
'신고죄'다.
..ㄱ ㅐ... ㅅ... ㅐ.... ㅅ..ㅣ...ㅂ....ㅅ...ㅐ...!!!!!!!!!!!!!
현재 지통실, 이글루스 등등에서는 사람들 지우고 난리났음. 지금 지통실 채팅방 하고있는데 게시물 지웠는데 레벨 내려갔다는 사람 나오고 난리도 아님.

의외로 엔하와 하사호 조용하고 DC는 난리날데만 나고 안날데는 안나고.
이번 법은..딱 두마디로 압축이 가능함.
'유전무죄 무전유죄'
'창작물 말고 그림은 못올린다'
(물론 표지만 올리는 1페이지 샘플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2페이지 이상 내용이 드러나게 올리면 위법이지요. 일본보다 더 빡빡합니다..-_-;;;)
[일본에도 샘플보기라면서 3페이지까진 지원된다 캐색히덜아!!!]
..아. 혹시나 해서 모르는 분이 있어서 부가설명을 합니다만.
원래 현재 이 법으로 인해 저촉되는 대상은, 현재까지도 엄연히 '불법'이었습니다.
다만 이번 법 개정으로 인해 '친고'가 아니라 '신고'로 바뀌었습니다.
이때까지 합법..이었단건 아닙니다.


친고-작가 또는 저작권 소유자가 '직접 신고'하는 것. 한국에서 가끔 저작권법 거려서 뉴스에 뜨는 것은 이 친고에 해당한다. 원피스나 나루토같이 수십만명이 올리는 것 같은 경우에는 사실상 수습 불가능한 형태. 그런 작품일수록 신고대상에는 당연히 들어가지만 그 작품을 올린것으로 걸렸다면 거의 사신에게 찍힌 정도의 불운.

신고-문자 그대로.. '신고'. 경찰에 신고한다..의 그 신고다!!! 엿됐다. 이제는 뭐 지나가다가 뭔가 법에 저촉되는걸 봐서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한다. 그러면 그거 올린 사람은 그대로 조-_-옷 되는거다.
예를 들어서 내가 지통실같은데서 가오가이가의 캡쳐 장면을 여러 장 올린 글을 봤다. 그러면 그거 신고가 가능하고 그거 올린사람은 은팔찌 가는거다.(물론 은팔찌 바로가진 않는다만;굳이 말하자면.)
즉, 이제는 작가 혼자가 아니라 인터넷의 수십만명 수백만명 사람들 전원이 자신을 신고할수 있단 것이다.
...더 간단히 말해. 자기가 인터넷 접속하면 아주 간단히 보는, 개인 사이트에 올려진 만화/애니메이션 그림 같은거... 그것만으로도 신고 된다. 그런 자료가 길가다 채이는 돌만큼 많은데, 그것이 전부 신고가능하고 처벌받는다 생각해봐라....-_-
여하튼 지금 이것땜에 이번 법 개정이 개같네 뭐네 하는 것이다. 이번 법 개정의 태풍의 눈이라 할수있는 요소.

현재 네이버는 알바생 돌리면서 알바생한테 비공개글도 볼수있는 권한 주고있다고 함(..)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알바생 상당히 돌려지고 있을듯.
온라인게임처럼 짱개 파파라치가 떠돌지 않을지..(솔직히 있을확률은 90%를 넘는다 생각한다.)
어제부터 법이 발효되었다던데, 필시 경찰서에 신고장이 수천건은 접수되었지 싶다.



결론 : 대한민국 법 ㅅㅂㄹㅁ
글이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뭐 사실 신고제로 바뀌었대도 이때까지처럼 신고 안하면 그만이지만 존클라크같이 '내가 정의다'같은 사례도 있으니-_-
======================



휴... 정말 막장인듯 싶다..
무서운 세상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