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May 20, 2010] 아이패드 판매량 예측 기사


분석가가 2010년 iPad 총 판매량을 800만대, 미국내 iPad판매량이 Mac 판매량과 같아질 것이라 예측.



     오늘 보고된 한 분석에 의하면, RBC Capital Markets 분석관인 Mike Abramsky는 기존 2010년 내 아이패드

판매 기대치를 500만대에서 800만대로 상향조정했으며, 해외 시장으로의 선적이 곧 시작된다는 점과 미국시장에서의 물량부족을 토대로한 끊임 없는 판매량 추세를 토대로 한 결과라고 합니다. Abramsky씨는 예측 보고에서 6월까지 계속되는 이번 분기동안 iPad의 미국내 판매량이 180만대에 도달할 것이며, 5월 28일 추가로 출시되는 9개 국가에서 60만대를 추가로 판매할 것으로 보며총 분기 판매량을 250만대로 예측하였고 이는 이전 예상인 150만대를 상회합니다.


     계속되는 미국시장에서의 강력한 iPad 판매 추세는 주당 20만대를 판매하게 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현재 Mac 판매 댓수의 두배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보고서는 미국내 iPad 판매 추이는 출시 이후에도 강력하며, 아이패드의 소비자 경험으로 이어지는가시적인 구매자 증가, 계속되는 소개와 입소문을 통한 마켓팅, 3G iPad 출시, iPad 앱/컨텐츠 시장의 확대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애플이 현재 주당 20만대를 판매하고 있다고 믿으며 이는 미국내 Mac 판매량보다 거대하고 (주당 11만대 판매로 예측) 미국내 iPhone 3GS의 판매량에 근접한 수치입니다 (주당 24.6만대 판매).


     RBC의 정보는 또한 아이패드 악세서리들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부착 비율" 기록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iPad와 함께이스, 독, 그리고 다른 상품들을 구입합니다.


     Abramsky씨는 예측을 통해 iPad 판매 유닛당 15~20% 정도의 부가적인 수익을 악세서리들이 더해주고 있으며이는 iPhone과 iPod보다 6~10% 상회하는 수치라고 합니다.


     RBC는 애플의 주가를 $350 까지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애플의 주가는 주당 약 $240 입니다.




원문 : Analyst Raises 2010 iPad Sales Estimate to 8 Million as U.S. iPad Sales Exceed Mac Sales